코로나 이후 외부활동이 급격히 증가하였고 때 아닌 여름 폭염까지 겹치면서 우리 일상이 더 힘들고 피로해지기 쉽습니다. 오늘은, 일시적인 피로가 아닌, 만성피로 증상으로 6개월 이상 지속적으로 생활에 큰 장애가 되는 경우, 직접 만성피로 증후군 증상을 확인 후 자가진단법으로 셀프 진단 후 치료 병원을 확인해 보세요.
만성피로 증후군 증상은 지속적인 피로감과 인지 기능 장애로 학업이나 업무를 하기가 몹시 힘듭니다. 또한, 수면장애와 근육통, 관절통이 생기며, 식욕부진과 변비, 면역체게가 약해져 감기 같은 유사한 증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1. 만성피로 증후군 자가진단법
만성피로 증후군의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치료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맞지만 간단하게 집에서 만성피로 증후군을 체크해 보시고 자신은 어느 정도인지 확인해 볼 수 있을 것이며, 만성피로 증후군 진단 치료에 필요한 내용을 확인 후 관리하시면 될 것입니다.
1) 6개월 이상 지속적인 피로감.
2) 기억력과 집중력 저하
3) 일상적인 수행 업무나 학업 활동이 감소
4) 휴식 후 피로감 지속
5) 긴장성 두통과 근육통, 다발성 관절통, 인후통, 림프절 부어오름 증상
위와 같은 만성피로 증후군 자가진단법으로 몇 가지가 해당하더라도, 반드시 만성피로 증후군 치료병원의 의사와 상담 후 적절한 치료를 해주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만성피로 증후군 증상들이 다른 질환들과 유사한 경우도 있어서 정확한 진단이 중요합니다.
2. 만성피로 증후군 증상 진단
만성피로 증후군 진단은 미국 질병 통제 예방센터에서 정해진 기준을 근거로 진단을 합니다.
◎핵심증상- 새로운 피로감이 6개월 이상 반복하여 지속적일 때
- 충분한 휴식으로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을 때
- 학업과 직업, 사회 활동 등이 만성피로보다 실제로 감소한 경우
◎ 다음 증상 중 4가지 이상이 다른 질환에 의해 발생한 것이 아니고, 6개월 이상 동시에 지속될 때
: 집중력과 기억력 장애, 인후통, 근육통, 경부와 액와부 림프선 압통, 다발성 근육통, 수면 후 상쾌한 느낌이 없을 때, 새로운 두통, 운동이나 힘든 일을 한 후의 심한 권태감
3. 만성피로 증후군 치료
만성피로 증후군 치료병원에 내원하시면 만성피로는 특별한 치료는 없지만, 점진적인 유산소 운동과 인지행동 치료를 하게 하여 증상이 호전되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만성피로 치료병원, 한방병원에서는 수액치료나 면역력 강화 약물치료, 면역력 강화 주사, 한의학적 치료(침, 한약)를 하는데, 개인의 만성피로 증후군 증상에 따라 적절한 치료를 시행합니다.
여기까지, 만성피로 증후군 증상 자가진단법과 진단 치료 병원을 알아보았습니다. 만성피로가 생기지 않게 규칙적으로 운동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면서, 자신만의 스트레스 관리 노하우를 터득하여 피로를 극복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