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에 한 예능방송에 김우빈 배우가 출연하여 그동안 자신의 비인두암 투병 생활에 대해 공개하며 방송 관계자뿐 아니라, 방송을 지켜본 사람들을 오열하게 만들었습니다. 김우빈 배우가 3년이란 긴 공백기동안 치료에 매진한 비인두암은 흔하지 않은 암이라 비인두암 원인 증상 그리고 완치 생존율 김우빈 배우 관련 내용으로 알아보았습니다.
1. 비인두암이란?
먼저, 비인두는 코로나 검사할 때 면봉으로 찌르는 부위인, 코 뒤쪽 인후 가장 윗부분이며, 여기에서 생긴 악성 종양을 비인두암이라 합니다. 비인두암은 전 세계에서 10만 명 중에 1명에게 발병하는 희귀병으로, 김우빈 배우가 비인두암에 걸리면서 더 많은 분들에게 알려지기도 하였습니다.
2. 비인두암 원인
비인두암 원인은 면역력이 약한 경우, 바이러스(EBV)를 보유한 사람의 타액을 통해 감염되며, 위생 환경이 불결할 때, 흡연이나 음주, 비인두 환기 저하 등일 때 비인두암이 유발됩니다. 그리고, 비인두암 원인은 유전적, 인종적 요인 가능성도 있습니다. 비인두암이 발병된 곳은 주로 중국 남부와 동남아시아 지역인들 또는 가족이 그 지역 출신인 경우만 나타났으며 중국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대반과 홍콩, 인도네시아 지역에서 발생하였습니다.
3. 비인두암 증상
비인두암이 생기면 나타나는 증상으로, 목에서 혹이 만져져서 림프절에 전이되는 가능성이 있으며, 한쪽 코가 막히고 코를 풀 때 출혈이 있습니다. 또 다른 증상은 귀의 충만감(먹먹함)과 통증, 한쪽 귀가 난청이 될 수 있고, 뇌에도 이상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4. 비인두암 완치와 생존율
김우빈 배우는 비인두암 완치 판정을 받았기 때문에 비인두암 완치가 가능한 것은 알겠는데, 생존율이 어느 정도인지 궁급합니다. 비인두암 증상 치료는 비인두의 위치를 볼 때, 수술 치료가 힘들어서 방사선이나 항암치료를 진행합니다.
비인두암을 초기에 발견만 하면 비인두암 생존율은 70~90% 정도로 높은 편이고 비인두암 완치도 70% 정도입니다.
비인두암 완치와 생존율이 높기는 하지만 평소에 건강하고 위생적인 생활 습관이 중요하고 규칙적인 검진으로 조금이라도 이상한 증상이 있으시면 조기 검진으로 발견해야만 좋은 결과를 볼 수 있을 거예요.
김우빈 배우는 비인두암 증상 치료가 생명을 다투는 일들이라 몹시 두려웠다는 심경을 밝혔을 때, 자신도 모르게 눈물이 나왔고 잘 극복해 낸 것에 박수를 쳐주고 싶습니다. 김우빈 배우가 비인두암 증상이 완치되어 복귀함으로써 앞으로 스크린에서 공백기에 못했던 연기를 더 멋지게 보여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