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영어회화에서 '~을 잘한다(~에 능숙하다)'라는 영어 표현을 할 때 do well??일까요? 반대로 , '~을 못한다'',~을 잘못한다', '~에 서툴다'등 잘하는 것과 못하는 것을 원어민들이 어떻게 영어회화로 표현하는지 예문으로 알아보겠습니다.
be goot at + 명사/ 동명사 : ~을 잘한다, ~에 능숙하다
↓
(동사원형+ing)
be not good at +명사/동명사 : ~을 잘 못한다( 아래의 be poor at/ be bad at 보다는 정도가 약함)
be poor at + 명사/ 동명사 : ~을 못한다, ~에 서툴다
( = be bad at + 명사/ 동명사 )
'~을 잘한다', ~에 능숙하다'영어로는 'be goot at'을 사용합니다 반대로, '~을 못한다' 영어로 'be poor at' 또는 'be bad at' 표현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그는 수학을 잘해요' 영어로는 'He is good at math'라고 하고, '그녀는 공부를 잘한다'를 표현하면, 'She is good at studing'일까요? No! 원어민들은 이렇게 표현하지 않습니다. 즉, 'She is good at school' 이니 기억하세요. 너무 간단하고 쉬운 표현이지요? 그러나 쉬운 말도 활용을 안 하면 모르는 것과 같습니다. 그럼, 응용문장으로 확인해 볼게요.
ex) My daughter is good at school. 내 딸은 공부를 잘한다.
(= My daughter is doing well at school)
She gets good grades. 그녀는 좋은 성적을 받는다
※ '그녀는 공부를 잘한다' 의미와 같이 사용. 여기서 grade는 '성적'을 뜻함.
ex) A) What's your favorite subject, Tom? 톰, 네가 좋아하는 과목이 무엇이니?
B) I like English. I am good at English. 나는 영어를 좋아해. 영어를 잘한다.
But, I am not good at math. 그러나, 나는 수학은 잘못한다.
Math is so difficult for me. 수학은 나에겐 너무 어려워.
Are you good at school? 너는 공부를 잘하니?
A) No, I am poor at math, too.(=I am bad at math, too) 아니, 나 역시 수학을 못한다.
Math class is so boring. 수학 수업은 너무 지루해.
I want to get good grades for my mom. 나는 엄마를 위해 좋은 성적을 받고 싶어.
B) Well, what are you good at? 그럼, 너는 무엇을 잘하니?
A) I am good at playing the violin. 나는 바이올린 연주를 잘한다.
I want to be a violinist When I grow up. 나는 자라서 바이올린 연주자가 되고 싶어.
Playing the violin is really fun. 바이올린 연주하는 것은 정말로 재밌어.
B) Oh, really? Good for you! 오 그러니? 잘됐다!
I am bad at playing musical instruments. 나는 악기 연주하는 것은 서툴러.
'잘한다' 영어 표현 중에 육아하는 엄마들이 아이에게 무언가를 잘한다고 칭찬 표현을 할 때, 응원의 의미로 하는 말, '잘한다, 잘한다...'는 영어로 'Way to go', 'Way to go'...라고 합니다. 아이들은 '잘한다'라는 칭찬을 해주면 더 열심히 하는 경향이 있어서 'Way to go'표현을 많이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