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흰색 양말과 비슷한 색상의 수건을 같이 세탁한 후, 그때부터 수건에 쿰쿰하고 이상한 냄새가 계속되어 수건 냄새 제거하는 방법을이 궁급했습니다. 여름철이면 습기때문에 더욱 심해지기 쉬운 수건 곰팡이 쉰 냄새 제거 과탄산소다 활용으로 집에서 간단하고 확실한 수건냄새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전의 부모님께서 수건 냄새 제거하는 방법은 빨래비누로 수건을 문지른 후, 끓은 물에 삶아 햇빛에 바짝 말리면 깨끗하고 냄새가 전혀 없었어요. 그런데, 더운 여름에는 수건 삶기는 힘든 방법이지요. 그래서, 세탁기에 씻다 보니 원하는 만큼 수건이나 옷들이 깨끗하게 세탁이 안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수건 빨아도 냄새가 계속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수건 냄새의 주된 요인은 세균과 곰팡이입니다. 여름철 습기로 쉽게 생기는 곰팡이는 수건을 자주 이용하는 만큼 젖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곰팡이가 생기기 쉬운 환경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여름철에 샤워 후 화장실에 온통 습기로 가득하여 사용한 수건을 그대로 방치하면 세균과 곰팡이로 더 냄새가 심해질 수 있으니 수건 사용 후에는 바로 씻으시는 게 수건 냄새 제거에 좋습니다.
수건 곰팡이 쉰 냄새 제거는 과탄산소다를 활용해 보세요!
샤워 후에 퀴퀴하면서 쉰 냄새가 나는 수건으로 몸을 닦을 때 정말로 불쾌하실 거에요. 이런 경우, 다이소에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과탄산소다로 수건 냄새 제거할 수 있습니다. 과탄산소다가 피부에 닿지 않도록 꼭 고무장갑을 착용하시고 창문을 열어 환기가 잘 되는 환경에서 진행해 주세요.
1. 큰 세숫대야에 과탄산소다를 넣고 팔팔 끓인 물을 부어줍니다.
2. 이때, 하얀 거품이 생기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과탄산소다를 잘 희석해 줍니다.
3. 그리고, 곰팡이가 생겼거나 쉰 냄새나는 수건을 넣어주시고 주물러 줍니다.
4. 10분 정도 수건을 충분히 적셔준 후, 세탁기에 넣어서 따뜻한 물에 돌려줍니다.
이때, 다른 세제는 필요없지만 식초 1/4정도 추가하면 세균이나 먼지 제거에 도움 됩니다.
식초 사용이 번거로우시면 굳이 안 하셔도 어느 정도는 수건 냄새 제거됩니다.
5. 세탁이 끝나면 탈수된 수건을 털어서 햇빛에 잘 말려주시면 뽀송뽀송하고 쉰 냄새가 제거된 수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건 쉰 냄새는 온 집안을 불쾌하게 만드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빨래를 해도 수건 냄새 계속 난다면 곰팡이균이 제거 안되어 자칫 가족 건강까지 위협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고 확실한 수건 곰팡이 쉰 냄새 제거에 탁월한 과탄산소다 활용으로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는 수건을 준비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