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만 되면 콧물이나 눈가려움증이 심해지는 알레르기 비염 환자들은 적극적인 치료를 하지 않으면 천식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알레르기 비염 증상으로 흔하게 나타나는 콧물과 눈 가려움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 되는 정보들을 알아보고 작두콩 치료로 도움드리겠습니다.
알레르기 비염 원인과 증상
: 알레르기 비염은 증상을 유발하는 원인인 되는 어떤 특정한 이물질(항원, 영어로는 antigen) 이 코속의 속살에 과민 반응을 일으켜서 반복적이면서 발작적인 재채기와 흘러 내리는 맑은 콧물, 코 가려움증, 코막힘, 눈 가려움증 등의 증상을 초래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특히, 이전과 다르게 환경오염이 심해지고 기후 변화, 감기, 스트레스 등으로 더욱 알레르기 비염을 악화시키고 있습니다. 그리고, 알레르기 비염 증상은 가족에게 알레르기 체질을 물려받으면서 주변 환경의 천식을 일으키는 요소들이 더해져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알레르기 비염 증상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는 물질(항원)은 집안에서 흔한 집먼지 진드기와 곰팡이, 애완동물의 털이나 비듬, 바퀴벌레 등의 곤충 부스러기, 꽃가루 등이 호흡할 때 들어가는 경우이며, 또한, 음식물이나 음식물 첨가제, 약물 등도 알레르기 비염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유아 때 아토피성 피부염이 있는 경우 오랜 기간 항원에 노출되었다가 알레르기 비염 증상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알레르기 비염 치료
: 언니 아들이 어렸을 때 아토피성 피부염 질환이 있었는데, 성장하면서 아토피 피부염 증상은 완화되었지만 알레르기 비염 증상이 생겼다고 합니다. 알레르기 비염 피검사를 해보니 집먼지에 의한 원인이라 시골집에 가면 오래 보관된 이불을 사용할 때는 꼭 알레르기 비염 증상의 대표적인 콧물과 눈가려움증을 호소하며 안약을 챙겨가곤 하였습니다. 할머니께서는 알레르기 비염 치료에 좋다는 작두콩 말린 것을 주시며 물에 끓여서 꾸준히 마시라고 하셨는데 어떤 작두콩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알레르기 비염 치료에 도움 되는 작두콩
: 작두콩차 티백으로도 판매되고 있어서 쉽게 구할 수 있을 텐데, 직접 키운 작두콩을 잘게 썰어서 말린 후, 끓은 물에 여러 번 우려내어 마시면 알레르기 비염 치료에 도움이 되실 거예요. 작두콩차 효능이 너무 좋아서 약재료가 식용으로 많이 사용되며, 차로 복용했을 때 풍부한 폴리페놀 성분 때문에 알레르기 비염과 축농증, 기관지 천식, 항암효과, 변비예방, 눈 건강 등에 도움이 됩니다. 몸에 좋다는 것도 꾸준히 해야 효과가 있을 건데, 한두 번 마신다고 좋아지지는 않으니 어떤 질병이든 치료를 위해서는 정성스러움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