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봄철 5월에 지구촌의 많은 지역에서 극한 기상이변을 뜻하는 엘리뇨 현상으로 때 이른 폭염과 오랜 장마가 이어질 거라는 예보에 우리 삶의 다방면에서 많은 피해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기상예보뿐 아니라, 엘리뇨 관련주 곡물, 식량, 사료 등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 곡물과 식량 등의 물가비상에 대비하세요!
1. 엘리뇨(El Niño) 뜻?
동태평양의 해수면 온도가 비정상적인 기상 이변 때문에 높아져 몇 년 간격으로 발생하는 현상을 말하며, 엘리뇨 현상의 원인은 환경오염이 주 요인이고, 높은 수온 때문에 많은 구름이 형성되어 폭우와 홍수, 폭염 등이 지구촌의 사람들에게 큰 피해를 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 여름에는 슈퍼 엘리뇨 발생을 예견하며 7년만에 해수면 온도가 1.5~2도 이상 높아져 더 큰 폭염과 폭우를 동반할 거라니 벌써부터 지치게 만듭니다.
2. 엘리뇨 관련주
:엘리뇨 관련 주식은 곡물,식량, 사료, 비료, 팜유, 설탕, 밀 등과 관련된 생산과 영업을 하는 기업체들인데, 현재까지 대표적으로 누보, 미래생명자원, 한일사료주, 팜스토리 등이며, 엘리뇨 현상에 관심이 뜨거운 만큼 관련주가 폭등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특별한 시기에 급등하는 관련주들은 테마성 주식이라 오랜 거래보다는 단기적인 거래가 바람직하니 엘리뇨 관련주 거래할 때 신중한 거래 하세요!
3. 엘리뇨 현상 문제점: 곡물 식량 먹거리 물가비상
엘리뇨 현상으로 동아시아 지역에 폭우와 가뭄 현상이 심해져서 주요 곡창지대인 지역이라 농산물 생산에 큰 차질이 생겨서 엘리뇨 관련주 폭등만큼이나 이번 여름에 곡물과 식량 먹거리에 물가비상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이미 오를 만큼 오른 각종 물가인상에 마트 갈 때마다 비싼 식료품 비용에 울상이라 심란하기만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삶의 전반에 걸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는 슈퍼 엘리뇨 현상에 의한 문제점을 살펴보겠습니다.
▶비료업체의 가격 상승 예상( 한일사료, 남해화학)
▶ 비철금속 가격 상승 예상
▶ 밀(호주), 설탕(인도), 콩, 팜유(말레이시아), 커피 등의 농산물 가격 인상 예상
( 작물 가격이 10~60% 폭등 예상)
▶ 전 세계의 주요 곡창지대에서 홍수와 폭우, 가뭄이 증가)
요즘 한낮의 기온은 여름 무더위인데, 아침저녁으로는 냉해 때문에 벌써부터 농산물에 타격을 주고 있다는 뉴스를 듣게 됩니다. 1년 전보다 먹거리 비용이 9% 증가하여 곡물과 식량 먹거리 물가비상은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슈퍼 엘리뇨 현상으로 역대급의 폭염이나 폭우, 엘리뇨 관련주 곡물 식량 먹거리 물가비상에 각자 대비하여 이번 여름도 잘 극복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