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햇빛 눈부심 현상 원인 증상 치료

by @$$*&!8%# 2023. 10. 31.
728x90
반응형

햇빛-눈부심-현상-원인-증상-치료
눈부심-현상-증상

 

지난주에 일 때문에 햇살 좋은 오후에 운전 해서 이동하던 중에 갑자기 눈부심 현상이 생기면서 눈물이 범벅이 되고 앞을 제대로 볼 수 없을 정도였습니다. 너무 걱정되어 햇빛 눈부심 현상에 대해 알아보며 어떤 치료법이 있을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눈부심 현상 

: 평소에 얼굴 쪽에 바람을 쐬면 안구건조증으로 눈물이 흐를 때가 있습니다. 선풍기나 에어컨 바람에도 눈에 자극이 전해져 자신도 모르게 눈물을 흘리곤 했는데, 흔히 말하는 안구건조증이라 인공눈물을 사용하며 진정시키곤 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컴퓨터 사용량이 늘면서 눈의 피로도가 증가하고 안구건조증이 심해지자 햇빛 눈부심이 갑자기 심해진 것이었습니다.

 

 눈부심 현상은 밝은 빛(자연광이나 자동차 불빛 등)을 잘 볼 수 없는 증상이며,  일반적인 눈부심 현상의 원인 안구건조증과 결막염, 콘택트렌즈, 각막손상 등인 경우 눈부심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햇빛 눈부심 현상이 생기면 증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눈을 보호할 수 있는 눈부심 보호안경이나 선글라스를 착용하거나 자연광이나 인공조명 등의 반사를 줄일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눈부심 증상

: 눈부심은 어두운 곳에서 갑자기 밝은 곳으로 이동할 때 눈의 시신경이 과한 자극을 받아서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정상적인 반응입니다. 일반적으로 빛이 눈에 들어오면 각막과 방수, 수정체, 유리체 등의 각 구조물을 거쳐 굴절을 일으켜 망막에 이르는데, 이때 각각의 구조물에 문제가 발생하면 빛의 산란이 생겨서 눈부심 증상이 생깁니다. 

그런데, 햇빛 눈부심이 심한 증상과 함께 눈의 통증이나 시력이 저하되면 안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어서 안과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의심할 수 있는 질환은 포도막염과 백내장, 망막열공이 있으며, 대표적인 증상이 시야가 흐려지거나 충혈, 눈부심이 나타나고 치료 없이 방치하면 실명에까지 이를 수 있으니 적극적인 안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눈부심 현상 치료와 예방법

: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을 줄 뿐 아니라, 방치하면 더 큰 안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어서 눈부심 현상을 완화할 수 있는 치료법은  안구건조증이나 결막염, 콘택트렌즈, 각막손상, 백내장 등의 안질환으로 인한 원인을 확인하여 적절한 치료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눈부심 방지 안경이나 선글라스를 착용하거나 햇빛 눈부심을 예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